야미펀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명확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지자체 구독타운은 소상공인이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단골 유치가 가능하며 단기 매출상승이 아닌 꾸준한 매출 상승 효과를 보여줍니다. 메타버스 구독타운을 통해 지자체는 자체적인 홍보가 가능하며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스마트 시티화. 공간은 가상이지만 경험의 효과는 실제적이다.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한 z세대의 메타버스 세상이 대두되는 지금, 지자체도 발맞추어 발전해야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 사업의 시작을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자체 메타버스 구독타운을 만드세요! 1번. 지자체만의 메타버스 랜드마크 생성. 2번. 지자체의 메타버스 구독타운 구축은 결국 소상공인에게 모두 돌아갑니다. 3번. 이후 야미펀에서 구독타운 운영 지자체의 유지비용 zero. 4번. 지자체 전용 전광판을 통해 지속적인 정보 전달 및 홍보. z세대 메타버스 관련 기사들 사진.

지자체 홍보 효과. 야미펀 앱에 메타버스 구독타운이 연결되어 층마다 실제 매장들이 입점합니다. 고객은 타운에 입점한 매장들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매장을 구독합니다. 또한 구독타운에서만 제공되는 이벤트를 통해 입점 매장들의 특별한 쿠폰을 획득하여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메타버스 구독타운 신설. 1번. 지자체 단독 타운A. A지역 내 100여개 소상공인 매장 입점. 2번. 지자체 단독타운 B. B지역 내 100여개 소상공인 매장 입점. 성남시 메타버스 구독타운 전광판 설치 예시. 지자체 소식을 전광판을 통해 광고. 지역주민에게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

소상공인 안정적인 수익창출. 단골고객 확보로 안정적인 수익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위한 구독경제 플랫폼. 매장구독권 판매 중개 플랫폼 야미펀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음식점 구독 문화 조성. 지역주민은 야미펀 앱을 통해 원하는 매장의 구독권을 구입, 소상공인에게 단골 고객의 꾸준한 방문을 유도하는 다양한 쿠폰을 발행한다. 지역주민은 개인취향에 맞게 매장을 선택, 이색적인 즐거운 경험과 꾸준한 방문(구독은 단골화)으로 만족도 up. 단골유치 매출 증가로 지역경제도 활성화.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야미펀 플랫폼 이용을 통해 유저 주변 또는 지정 지역의 다양한 가맹점 정보 확인을 통해 원하는 소비 환경을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소비가 가능한 매장에 대한 구독권 구매를 통해 가격 할인과 다양한 프로모션 참여를 통한 보상 등 소비에 대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COVID19로 힘든 소상공인의 매장의 구독권 판매를 통해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와 구독전용쿠폰활용을 통한 지속적인 단골 확보 기회를 제공합니다. 야미펀 구독 플랫폼 등록으로 무료 디지털 홍보. 야미펀 sns 채널 홍보.

왜 야미펀인가? 1번. 코로나로 가장 힘든 소상공인. 소상공인연합회에 따르면 소상공인 30%는 정부지원정책에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의 자금난 심화로 새로운 대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 2번. 광고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시장이 성장하면서 소상공인의 광고 필요성 인식 확산, 포털 등 광고효과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비용부담으로 새로운 광고 방안 필요. 3번. 실 수요 확보 광고 선호. 메타버스 구독 타운 내 가상 환경에서 고객들이 소상공인 매장을 구경하고, 직접 매장을 방문해서 매출로 이어질 수 있게 만드는 역할. 경기 변동에 취약한 소상공인에 대한 단기적/금전적 지원보다는 지속가능한 수익을 위한 지원 및 정책 필요. 기존플랫폼의 경우, 기존의 음식점 플랫폼 활용으로는 지원이 한정적. 기존 플랫폼의 한계. 1번 배달에 대한 의존도 높음. 2번 거대 대기업 플랫폼이 장악(네이버,카카오). 3번 지속적인 매출창출을 위한 고객과의 연결고리 부족. 4번 플랫폼 등록비, 유지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음.

메타버스 구독타운이란? 목적. 구독타운에 방문한 유저의 시각,청각,이동 등의 편리성. 구독타운에 방문한 유저의 구독 전환률 상승. 지자체 홍보 효과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구독타운의 효과. 지역 구독타운에 방문한 유저가 구독 매장들을 둘러볼 수 있음. 구독매장에서는 매장의 간단한 설명과 내부 사진, 영상 등을 볼 수 있음. 구독매장에서 즉시 구독할 수 있는 링크로 야미펀 구독 플랫폼 연결, ox게임, 방탈출 게임, 보물찾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서 유저 유입 및 체류시간 증대 가능. 지자체 정보전달 홍보효과를 위한 메타버스 구독타운 내 지자체 전용 전광판 설치 가능. 결론. 메타버스 최초 소상공인 구독경제 플랫폼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상생의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음. 야미펀과 지자체: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 대기업의 마케팅으로만 자리잡던 메타버스 시장을 지역 소상공인 매장으로 확대하여 지역 소상공인들이 비용없이 입점하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함. 점주와 고객이 야미펀 메타버스에서 보다 즐거운 경험과 상생의 기회를 넓히도록 함.

지자체 프로젝트. 주민 1인당 바우처 3매. 지자체에서 지역주민 1인당 '단골고객 구독권'바우처 3매를 배부합니다. 단골고객 구독권: 6개월간 vip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야미펀 구독권. 3만원 바우처: 지자체 2만원 지원+본인부담금 1만원(최대 3매 배부). 지속적인 단골화. 바우처를 사용하는 지역주민은 6개월간 3군데 매장의 지속적인 단골이 됩니다. 지역주민의 주체적 활동. 정부의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역주민이 직접 3개 매장의 단골고객이 되어 골목상권을 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소상공인을 위한 바우처 효과. 단골 고객이 된 지역주민에 의한 구독료 자금 확보 및 6개월 이상의 꾸준한 매출 증대 효과.

지역축제 메타버스 제작 안내. 오프라인만 하는 지역축제는 이제 그만! 메타버스는 국내 관광객 mz세대 외국인 관광객 모두에게 축제를 홍보하고 축제장 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융합 축제의 트랜드에 탑승하세요!, 쌍방향 메타버스 지역 축제 병행. 메타버스 축제 접속자 평균 30만 명대 도달 가상공간에서의 경험이 축제장 방문으로 선순환되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 타지역 주민들도 쉽게 참여 가능. 오른쪽에는 한국 지도와 진행중, 예정인 메타버스 안내 그림. 2022년 영주 사과축제를 보여주고 있다. 경북 고령 대가야 체험축제, 성주 참외축제,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영덕대체축제,성주생명문화축제,창원단감축제,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다양한 축제 개최 가능

Total Service 1,600만원. 1번 지역축제 메타버스 맵 제작. 무료 게임 콘텐츠 제공. 이미지, 영상 삽입 가능. 2번 인플루언서 참여를 통한 체험 후기 10건 이상 원스톱.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려면? 다양한 소재의 검색 내용이 필요. 3번 언론보도 5건. 해당 지역축제 메타버스 홍보 언론 보도 진행.

지역축제 메타버스의 장점.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메타버스 쇼핑, 메타버스에서 연결되는 지역 특산물 판매 쇼핑몰. 접속자 데이터 리포트 제공. 동시 입장 가능 수 5만 명. 로그인이 필요 없는 쉬운 접근성. 오른쪽에는 뉴스 기사 헤드라인 이미지들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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